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꽃일러스트
- 일러스트
- 남캐
- 캬락터
- 여자캐릭터
- 그림
- 안드로이드앱
- hair모델링
- 단어공부앱
- 여자일러스트
- 퀴즈앱
- 여캐
- 폴리그룹
- 모델링
- 사진모작
- 남자캐릭터
- 개인개발자
- 블랙클로버
- 머리모델링
- 로우앵글일러스트
- Zbrush
- 알파맵
- 지브러쉬
- 앱개발
- 여자캐릭터일러스트
- 옷채색
- 마스크따라서
- 알파값
- 아스타
- 마스크선
Archives
- Today
- Total
그림, 사진 등등
Zbrush _ 지브러쉬로 알파 맵 빼기 본문
728x90
728x90
< 사진 설명 >
1. uv, 택스처가 있는 모델링을 불러온다. ( 블랙 컬러영역은 나중에 투명하게 될곳)
텍스처맵(맨 오른쪽 툴맵에 있다.) 으로 가서 texture on 을 누른 상태
2. 텍스처맵탭에서 푸른 사각 박스( 사진 2번 ) 에 값이 0으로 되어있는데 이는 투명하게 안한다는 뜻
그래서 그 값을 1 또는 더 올려서 하면 블랙영역은 투명하게 적용된다.
3. 서브디바이드 레벨 또는 다이나 메쉬를 하여 면을 올린다.
4. 노이즈로가서 표면에 원하는 패턴을 사용하여 표면에 적용
-두둥 끝 -
728x90
320x100
'3d model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케치업 빌딩 _ (0) | 2023.11.01 |
---|---|
스케치업 3d 모델링_ 표지판 (0) | 2023.10.26 |
3d 모델링 스케치업 _ 펜스 .fbx (0) | 2023.10.17 |
zbrush_ 폴리그룹을 따라 매쉬만들기 (0) | 2020.06.16 |
Zbrush _ 지브러쉬로 알파 맵 빼기 (0) | 2020.06.16 |